안녕하세요 비티시보이즈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AWS Pinpoint입니다.
Amazon Pinpoint 핀포인트란?
Amazon Pinpoint Pinpoint는 여러 메시징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AWS 서비스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푸시 알림, 이메일, SMS 문자 메시지 또는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Amazon Pinpoint 기능
1. 대상 세그먼트 정의
대상 세그먼트를 정의하여 메시지에 적절한 대상을 지정합니다. 세그먼트는 캠페인에서 보내는 메시지를 수신하는 사용자를 지정합니다. 운영 체제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유형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보고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적 세그먼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정의한 정적 세그먼트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2. 메시징 캠페인으로 대상과 접촉
메시징 캠페인을 만들어 대상에 접촉합니다. 캠페인은 정의된 일정에 따라 맞춤형 메시지를 보냅니다. 그런 다음 모바일 푸시, 이메일 또는 SMS 메시지를 전송하는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대체 캠페인 전략을 실험하려면 캠페인을 A/B 테스트로 설정하고 Amazon Pinpoint 분석을 사용하여 결과를 분석.
3. 트랜잭션 메시지 전송
신규 계정 활성화 메시지, 주문 확인, 암호 재설정 알림과 같은 트랜잭션 모바일 푸시 및 SMS 메시지를 특정 사용자에게 직접 전송하여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세요. Amazon Pinpoint REST API를 사용하여 트랜잭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행동 분석
Amazon Pinpoint Pinpoint가 제공하는 분석을 사용하여 대상 및 캠페인 효과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십시오. 사용자의 참여 수준, 구매 활동, 인구 통계 등에 대한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전송하거나 열어본 총 메시지 수와 같은 지표를 보고 메시지 트래픽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Amazon Pinpoint API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은 Amazon Pinpoint에서 분석에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데이터를 보고하고 특정 표준 지표에 대한 분석 데이터를 쿼리할 수 있습니다.
Amazon Pinpoint 외부에서 분석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저장하려면 데이터를 Amazon Kinesis로 스트리밍하도록 Amazon Pinpoint Pinpoint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5. 지역별 가용성
Amazon Pinpoint는 북미, 유럽,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의 여러 AWS 리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WS는 각 리전에서 여러 가용 영역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가용 영역은 물리적으로 서로 분리되어 있지만, 지연 시간이 짧고 처리량과 중복성이 우수한 프라이빗 네트워크 연결로 통합됩니다. 이러한 가용 영역을 사용하여 아주 높은 수준의 가용성과 중복성을 제공하면서 지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AWS 관리형 서비스와의 비교
Amazon SNS
Amazon SNS는 토픽-구독 방식의 메시징 서비스로, System-to-System 또는 User Notification 방식을 지원합니다.
공통점
SNS/Pinpoint를 통해 엔드유저에게 이메일/푸시알림/SMS 등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차이점
SNS
push 방식의 메시징 플랫폼입니다.
Publisher가 특정 토픽에 메시지를 푸시하면, Topic을 구독하고 있는 Subscriber들은 메시지를 수신하게 됩니다. Subscriber로 가능한 형태는 Email/SMS 등의 엔드유저 뿐 아니라 Lambda, SQS, HTTP/S 등 시스템 구성요소가 포함됩니다. SNS Subscriber에게 기대되는 행동은 메시지를 push 받았을 때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트리거하거나, 특정 이벤트에 대한 알림을 자동으로 제공받는 것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inpoint
엔드 유저의 행동 분석이 가능한 메시징 플랫폼입니다.
SNS와 가장 큰 차이는 SNS는 이벤트 기반의 메시지 푸싱이 주요 기능이라면, Pinpoint는 사용자가 직접 엔드유저에게 Email/SMS/푸시 알림 등의 메시지를 보내고 엔드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는 것이 주된 목적 이라는 점입니다.
Pinpoint로 전송되는 메시지는 이벤트에 의해 트리거된 메시지가 아니며, 특정 캠페인이나 여정에 의해 구성된 메시지 입니다. 또한 SNS에서 발송하는 JSON 형태의 파싱 가능한 형태의 메시지가 아니라, 엔드 유저와 Pinpoint사용자의 교류를 위한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냅니다. SNS의 역할이 푸시 방식의 메시지 전송이라면, Pinpoint는 메시지와 대상 관리 및 분석이 주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AWS Pinpoint는 모바일 앱 및 웹 애플리케이션의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입니다.
AWS Pinpoint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SP (Cloud Service Provider) > A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3 대량 객체 삭제 방법(1) (0) | 2023.12.08 |
---|---|
AWS 계정 간 S3 객체 복사 (AWS CLI) (0) | 2023.12.07 |
[AWS] AWS Elastic Beanstalk (1) | 2023.12.05 |
ElastiCache를 이용하여 톰캣 세션 클러스터링 실습 (2) | 2023.12.01 |
[AWS] AWS CloudFront (1) | 2023.12.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