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머리독수리팀 입니다.
Database 서비스 설명에 이어서, 오늘은 NCP에서 제공하고 있는 Management 서비스 종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onitoring
- 클라우드 리소스 상태 모니터링 수행
- 모든 상품에 대해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 기본 : 상품 별 모니터링 그래프 확인 가능
- 상세 : 메트릭에 대한 임계치 설정과 이벤트 발생 시 Alert 기능 (SMS/E-mail) 제공
- 83개 세부 항목에 대한 모니터링 성능 정보를 수집하며, 그 중 약 60여개의 세부 항목에 대한 이벤트 경보 설정 가능
- Monitoring API 제공
Sub Account
- 서브 계정 별 역할 부여를 통한 리소스 관리
- 다수의 사용자가 동일한 자원을 이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역할을 부여한 서브 계정을 제공하는 서비스 (RBAC)
- 2차 인증 (2-Factor Authenitication) 설정
- 서브 계정이 작업한 모든 내역은 Cloud Activity Tracer 상품에서 확인 가능
Web service Monitoring System (WMS)
- 고객의 웹페이지 품질 측정 도구
- 웹 서비스 URL을 입력하여 실시간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스케줄을 등록하여 반복적인 모니터링 수행도 가능
- 경보 설정을 통해 모니터링 등록된 URL에서 오류가 감지되면 SMS나 EMAIL을 통해 알람 발송 가능
- 시나리오 기반 모니터링을 제공하여, 사용자 이용 패턴에 따른 각 기능별 모니터링 수행 기능
Cloud Activity Tracer
- 다양한 계정 활동 로그를 수집
- 약 155 종류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액션 로그를 수집
- Management 콘솔, API, SDK, CLI를 통한 계정 별 액션 로그와 비 계정 활동에 대한 로깅 기능 제공
- Cloud Log Analytics와의 연동(필수)으로 로그 분석 및 고그를 액셀로 다운로드 받거나 Object Storage로 Export 가능
Resource Manager
- 리소스 (Resource)들을 통합적으로 관리 서비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내 생성한 모든 리소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합 관리 서비스
- 목적에 따라 자원들을 그룹화하거나 태그를 지정하여 다양하게 활용
- 리소스 별 생성 및 변경 이력을 확인
Cloud Insight
- 통합 관리 모니터링 서비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품 및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성능/운영 지표를 One Page 로 통합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만든 Basic Metrix 뿐만 아니라, 사용자 설정에 따른 Custom Metric 설정도 가능
- 단계 별 Event Rule 생성과, Event 담당자 지정 가능
- Event 발생 시 담당자에게 SMS, Email을 통해 알람 제공
- 유지보수 설정 기능을 통해 실제 장애로 인한 알람과 구분 가능
등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대 머 리 독 수 리 는 다음 주에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CSP (Cloud Service Provider) > NAVER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ver Cloud Platform] - Analystic 서비스 (0) | 2022.05.25 |
---|---|
한국의 클라우드 플랫폼 NCP (0) | 2022.05.23 |
[Naver Cloud Platform] - AI 서비스 (0) | 2022.05.09 |
[Naver Cloud Platform] - Database 서비스 (0) | 2022.05.04 |
[Naver Cloud Platform] - Network 서비스 (0) | 2022.04.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