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CloudFront를 사용하면서 요청 헤더를 활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 사용자의 국가 정보를 포함하는 헤더인 CloudFront-Viewer-Country 헤더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맞춤 제공하거나 액세스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그러나 해당 헤더의 값이 비어 있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AWS CloudFront가 3rd Party 지리적 데이터베이스 서비스(ex. MaxMind)를 사용하여 CloudFront-Viewer-Country와 같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조회하고 각 필드에 맞는 값을 표기하기 때문이다.
정리 하면 아래와 같은 이유로 값이 비어 있을 수 있다.
- 데이터베이스에 정보가 없는 경우: MaxMind 데이터베이스에 특정 IP 주소의 위치 정보가 없을 경우, CloudFront-Viewer-Country 헤더는 값을 포함하지 않는다.
- IP 주소의 비정상적 구성: 프록시 서버나 VPN 등을 통해 접속하는 경우, 올바른 위치 정보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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