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막내즈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Azure Table 스토리지입니다!
Azure Files란?
Azure Files는 산업 표준 SMB(서버 메시지 블록) 프로토콜 또는 NFS(네트워크 파일 시스템) 프로토콜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클라우드에서 완전 관리형 파일 공유를 제공합니다. Azure Files 파일 공유는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 배포를 통해 동시에 탑재될 수 있습니다. SMB Azure 파일 공유는 Windows, Linux, macOS 클라이언트에서 액세스할 수 있씁니다. NFS Azure Files 공유는 Linux 또는 macOS 클라이언트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가 사용되는 위치 근처에서 빠르게 액세스하기 위해 Azure 파일 동기화를 사용하여 SMB Azure 파일 공유를 Windows Server에서 캐시할 수 있습니다.
Azure Files가 유용한 이유
- 온-프레미스 파일 서버 바꾸기 또는 보완:
Azure Files는 기존의 온-프레미스 파일 서버 또는 NAS 디바이스를 완전히 바꾸거나 보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acOS 및 Linux와 같이 자주 사용되는 운영 체제는 전세계 어디서나 Azure File 공유를 직접 탑재할 수 있습니다. SMB Azure 파일 공유는 사용되는 데이터의 성능 및 분산 캐싱을 위해 Azure 파일 동기화를 사용하여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의 Windows Server에 복제될 수도 있습니다. Azure Files AD 인증의 최신 릴리스를 사용하면 SMB Azure 파일 공유가 온-프레미스에 호스트된 AD를 액세스 제어에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 "리프트 앤 시프트" :
Azure Files를 사용하면 파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파일 공유를 사용하는 클라우드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Azure Files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모두 Azure로 이동시키는 “클래식” 전환 시나리오 및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Azure Files로 이동시키는 “하이브리드” 전환 시나리오를 모두 사용하고 애플리케이션이 계속 온-프레미스에서 실행됩니다. - 클라우드 개발 간소화:
새로운 클라우드 개발 프로젝트를 간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Azure Files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그 예입니다.- 공유 애플리케이션 설정:
분산 애플리케이션의 일반적인 패턴은 여러 애플리케이션 인스턴스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위치에 구성 파일을 저장하는 것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인스턴스는 File REST API를 통해 해당 구성을 로드하고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SMB 공유를 로컬로 탑재하여 해당 인스턴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진단 공유:
Azure File 공유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 메트릭 및 크래시 덤프를 쓸 수 있는 편리한 장소입니다. 파일 REST API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인스턴스에서 로그를 작성할 수 있고 개발자는 로컬 머신에 파일 공유를 탑재하여 해당 로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여 개발자가 기존에 사용하던 도구를 중지하지 않고도 클라우드 개발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 개발/테스트/디버그:
개발자 또는 관리자가 클라우드의 VM에서 작업할 때 종종 도구 또는 유틸리티 모음이 필요합니다. 각 VM에 이러한 유틸리티와 도구를 복사하는 작업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 관리자는 VM에서 로컬로 Azure File 공유를 탑재하여 복사할 필요 없이 해당 도구 및 유틸리티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공유 애플리케이션 설정:
- 컨테이너화:
Azure 파일 공유는 상태 저장 컨테이너의 영구적 볼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는 개발자가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하는 "한 번 빌드, 어디서나 실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시작 시 원시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컨테이너의 경우 이러한 컨테이너에서 실행되는 인스턴스에 관계 없이 파일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공유 파일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주요 이점
- 공유 액세스 Azure 파일 공유는 산업 표준 SMB 및 NFS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즉, 애플리케이션 호환성에 대한 걱정 없이 온-프레미스 파일 공유를 Azure 파일 공유로 원활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 머신, 애플리케이션/인스턴스 간에 파일 시스템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공유성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Azure Files를 사용하는 중요한 이점입니다.
- 완벽한 관리 - Azure 파일 공유는 하드웨어 또는 OS를 관리할 필요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서버 OS를 중요한 보안 업그레이드로 패치하거나 결함이 있는 하드 디스크를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 스크립팅 및 도구 지원 - PowerShell cmdlet 및 Azure CLI를 사용하여 Azure 애플리케이션 관리의 일부로 Azure 파일 공유를 만들고, 탑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Azure Portal 및 Azure Storage Explorer를 사용하여 Azure 파일 공유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복원력. Azure Files는 처음부터 항상 사용할 수 있도록 빌드되었습니다. 온-프레미스 파일 공유를 Azure Files로 바꾸는 경우 로컬 정전 또는 네트워크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더 이상 주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 친숙한 프로그래밍 - Azure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은 파일 시스템 I/O API를 통해 공유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기존의 코드와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CSP (Cloud Service Provider) > Az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zure Monitor란? (0) | 2022.09.15 |
---|---|
MicrosoftLearn이란? (0) | 2022.08.29 |
Terraform으로 3Tier구축(NSG와 DB생성) (0) | 2022.07.22 |
Microsoft 365 Business 구독 모델 (Office 365) (0) | 2022.07.20 |
Azure terraform 3tier(네트워크 및 VMSS구축) (0) | 2022.07.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