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신청
고객은 포탈을 통하여 서비스 컨설팅을 요청합니다. Enterprise security는 컨설팅을 통해서만 서비스가 활성화됩니다.
위 화면 오른쪽에 컨설팅 신청 버튼을 눌러 컨설팅을 신청합니다.
- 위 화면에서 각각의 항목을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기재된 연락번호로 컨설팅 담당자가 고객께 연락하여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고객 컨설팅
컨설팅 담당자의 오프라인으로 시스템 수요 및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고객사에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실 경우 고객사 전용의 도메인생성 및 계정생성 단계로 넘어갑니다.
고객 도메인 생성 (KT 운영센터) 및 고객 계정 생성 (고객사)
Enterprise Security 상품은 별도의 내부 도메인 규정이 있습니다. 컨설팅 담당자는 일정한 양식에 맞춘 도메인 네임을 고객과 협의한 후, 그 이름으로 도메인 네임을 만들어 이를 고객사에 전달합니다.
- 그룹사 : ent2_kt_xxx
- 일반고객 : ent2_xxx 혹은 ent2_xxx_xxx
고객사는 전달받은 도메인 명을 기준으로 회원가입을 수행합니다. KT Cloud portal (https://cloud.kt.com) 에서 회원가입 시 도메인입력란에 전달받은 도메인 명을 입력합니다.
- 회원가입신청이 완료되면 등록하신 이메일 계정으로 인증메일이 발송됩니다. 접속하셔서 ‘회원가입 완료하러 가기’를 클릭합니다.
- 전달 받은 도메인 명으로 최초 가입한 계정이 admin의 권한을 갖게 됩니다. 동일한 도메인 명으로 추가 회원가입을 할 경우 admin으로부터의 승인이 필요하며, 이 때에 생성된 계정은 일반 user의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Enterprise security의 계정 관리
고객은 동일 도메인 내 복수 개의 계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도메인 내 최초 생성된 계정은 admin 권한을 가지며, 추가로 생성되는 계정들은 admin 계정으로부터 별도의 승인이 필요하고, 승인 후에는 user권한을 갖게 됩니다.
- admin 계정은 방화벽 정책 및 포트포워딩 설정, StaticNAT IP 할당 등의 네트워크 설정이 가능합니다.
- 추가로 생성된 user 계정은 설정된 네트워크에 VM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포탈 메인화면 – 계정 아이콘 – 내 정보 관리 바로가기
- 위 왼쪽 메뉴의 ‘Enterprise 2.0 계정 관리’ 에서 계정 승인을 진행합니다.
상품 신청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포탈 로그인 진행 후 아래 페이지에서 server 상품을 신청합니다.
- 상품 신청 후에는 기본 인프라 자원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클라우드 콘솔을 통해 서버 및 자원 생성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s://cloud.kt.com/portal/user-guide/enterprise-enterprise_security-regi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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